본문 바로가기
  • Life bloger, Ryonni
all about Beauty

메이크업 브러쉬 세척 주기 & 스펀지 깨끗하게 세척하는 팁

by Ryon87 2022. 1. 18.
반응형

메이크업 브러쉬와 스펀지는 한번 사용하고 세척하기에는 좀 아까운(?) 더 써야할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대부분 몇 주 정도 방치하는것 같다. 물론 혼자 사용하면 브러쉬의 경우 2주정도는 괜찮지만 생각보다 세균에 약한 제품들 이므로 주기와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려한다.

 

1. 브러쉬 & 스펀지 세척 주기

 

브러쉬 : 매일 화장을 하는 경우 가급적이면 일주일에 한번 씩은 꼭! 세척을 해줬으면 좋겠다. 아이섀도우 브러쉬는 잘 털어내고 색이 섞이지 않게만 사용하면 크게 상관은 없으나 파운데이션 브러쉬나 베이스제품 브러쉬의 경우에는 액체가 닿는 부분이고 먼지나 세균이 엄청나게 잘 묻는다. 피부가 민감하지 않다면 모르겠지만 트러블 피부이거나 지성피부의 경우에는 꼭 깨끗하게 브러쉬를 세척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펀지 : 스펀지는 이틀에 한번씩 빨아줘야 한다. 파운데이션을 피부 깊숙히 넣어주는 제품이므로 브러쉬보다 더 깨끗하게 유지해줘야 하는데 사실 이게 자신이 없는 사람들은 그냥 저렴한 스펀지를 사서 한두번 정도 사용하고 버린다. 그런데 그러려면 저렴한 스펀지를 써야할거고 그런 제품을 쓰면 화장을 잘 먹이기가 매우 힘들다. 그래서 귀찮더라도 좋은 스펀지를 사서 부지런함을 더해 잘 빨아서 쓰는걸 추천한다.

 

2. 깨끗하게 세척하는 방법

 

파운데이션 브러쉬 : 생각보다 진짜 깨끗하게 안빨리는 제품이다. 파운데이션이 유분을 가지고 있어서 사실은 메이크업을 지우는 오일제품으로 지워주면 최적이지만 그렇게 빨면 세척 후 에도 기름기가 브러쉬에 남아 있을 수 있어서 그 방법 보단 클렌징티슈로 닦을 수 있는 부분은 한번씩 다 닦아주고 특히 브러쉬 안쪽 틈새를 잘 닦아줘야 한다. 그런 다음에 브러쉬 세척시에 필요한 매트에 폼클렌저를 짜놓고 브러쉬에 소량씩 묻혀서 여러번 문질문질 세척해 주면 깨끗하게 세척된다.

물론 브러쉬 클렌저에 담가놓고 여러번 흔들어서 1차적으로 남은 파운데이션을 덜어내도 좋지만 클렌저가 생각보다 비싸고(?) 한번 쓸 때 많은 양을 쓰게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저렴한 대용량 폼클렌저를 구매하는게 좋다.

 

클렌징티슈 or 클렌저 로 1차 파운데이션 닦아주기 -> 폼클렌저로 다 빨릴때 까지 세척하기

 

 

아이섀도우 브러쉬 : 파우더 제품에 사용하는 브러쉬들은 생각보다 엄청 잘 빨린다. 그래서 그냥 물을 흠뻑 묻히고 폼클렌저를 묻혀서 매트에 문질문질 세번정도 해주면 처음 산 브러쉬처럼 아주 깨끗하게 빨린다.

 

스펀지 : 사실 세척하기 제일 어렵고 까다로운게 스펀지 인데 그래서 조금 정성을 들여야 한다. 스펀지 전체에 물을 흠뻑 흡수 시키고

폼클렌저를 소량씩 묻혀서 여러번 동안 세척을 해줘야 하는데 그냥 주무르는게 아니라 파운데이션이 뭉쳐있는 부분은 두 손으로 약간 비비듯이 해줘야지 조금씩 빠지는게 보인다. 근데 스펀지가 생각보다 되게 잘 찢어지는 제품이므로 모서리 부분이 떨어져 나가지 않게 힘조절을 해서 세척해야한다.

 

 

☆ 브러쉬 세척이 끝나면, 키친타올로 물기를 한번 흡수해 주고 하루정도 바짝 말려주면 뽀송뽀송한 상태로 돌아온다

728x90
반응형

댓글